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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에서 내정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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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대출서비스

Q. 넥스핀에서 서비스하는 대출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안녕하세요. 넥스핀은 제도권 금융사인 한국캐피탈 (군인공제회 자회사) 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자산 담보 중금리 대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한 자산운용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높은 대출한도와 다양한 상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담보자산

Q. 넥스핀에서 대출을 받고 싶어요, 담보자산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넥스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이며, 현재 비트코인 담보대출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넥스핀에서 지원하는 담보자산은 향후 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하게 늘어날 예정이며, 고객자산 보호를 위해 넥스핀 만의 안전자산 평가 기준에 의해 엄격히 선정될 예정입니다.

대출이자

Q. 넥스핀 대출 서비스 이자는 어떻게 되나요?

A. 넥스핀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상품은 1% / 월입니다.

서비스 신청 및 취소

Q. 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넥스핀은 현재 국내 3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포블게이트’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Q. 서비스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넥스핀 서비스 중 한국캐피탈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개인신용도 조회 및 평가가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가조회와 영향을 주는 본 조회로 구분됩니다. 가 조회 단계에서 서비스 취소 시에는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본 조회 단계에서 서비스 취소 시에는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Q. 중도 상환 시 별도의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A. 아닙니다. 넥스핀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해당 월의 이자는 납입하셔야 합니다.

기업대출

Q. 안녕하세요. 넥스핀 서비스를 통해 많은 금액을 대출받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네, 고객님 1:1문의 하기를 통해 보다 자세한 상담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대매매

Q. 넥스핀은 반대매매를 진행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넥스핀은 고객님께서 대출받으신 원금 상환을 진행하기 위해 반대매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30%, -35%~-40% 각 단계별 푸시 알람 및 문자 서비스를 통해 이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넥스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민트플렉스와 업무상 제휴 및 협력관계에 있는 모든 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인터넷 및 모바일 상에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서비스"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정보"라 함은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등 “회사”가 신청양식 등에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 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은 온라인으로 “회사”의 소정 가입신청 양식에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① "회원"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 ③ 전자우편 주소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만19세 미만 미성년자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② "서비스"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③ "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④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대출 중계 서비스 ① 인터넷을 통해 제휴사의 각종 대출 신청 ② 각종 조회 ③ 기타 이용 서비스 및 정보 제공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제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의 입력 ② 약관 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③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2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④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및 그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양 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 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약관, 개인정보보호 정책, 기타 중대한 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 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 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 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 기재 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 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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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소정의 해지 절차를 거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이용 승낙을 하지 않거나 이용을 제한하고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의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게시 또는 유포한 경우 ④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⑤ 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경우 ⑧ 제19조 “이용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2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초기화면 또는 연결 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2. 이용 약관의 변경 시 “회사”는 미리 “회원”에게 약관변경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약관 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공지하여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회원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이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탈회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3조 (약관 위반 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 및 동의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 1.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분재에 대하여 일체 개입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전쟁, 천재지변,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않은 제3자의 공격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 및 “회원”은 회원정보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20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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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마케팅 활용 동의 및 광고 수신 동의 - 서비스와 관련된 상품 소식, 이벤트 안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자산 운용규칙

한국캐피탈(주) 계좌(디지털 자산)운용규칙
(주)민트플렉스 시행일 : 2020년 12월 02일

1. 일반적인 매매 및 금융거래 규칙    (1) 매매 및 금융거래 시간

금융거래시간 대출(입금) 09:00 ~ 17:00까지(금융사 영업일에 한하여 대출실행 가능)
만기 원리금(출금) 16:00 (전액 출금 방식)
중도 원리금(출금) 09:00 ~ 16:00까지 (전액 출금 방식)
반대매매(출금) 09:00 ~ 16:00까지 (전액 출금, 차액 정산 방식)
매매시간 디지털 자산 거래시간 24시간, 365일
보유 자산 총 보유 자산 중 예치 자산을 뺀 자산 : 자유로운 매매
예치 자산 예치 자산은 대출 기간 중 매매 불가
반대 매매 반대 매매 상황 발생 시 회원 통지 후 실시간 매매

(1) 입/출고 입금     ◆  예치 자산: 추가 입출고 불가     ◆  대출금은 실행 후 신청인의 본인 금융 계좌로 입금

2. 자동 반대매매 규칙 등    (3) 자동 반대매매 사유 및 시기

자동 반대매매 실행하는 경우 자동 반대매매 시기
1. 대출 만기 불이행(연체)이 발생한 경우 → 대출 만기 당일 16:00부터
2. 예치 자산의 평가액의 70% 이하로 하락한 경우 → 사유 발생 시 고지 후 65% 도달 시 즉시
3. 대출 기간 중 고객님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고객님의 요청 즉시
4. 기타 천재지변이 발생한 경우 → 사유 발생 시 즉시

   ※ 사유 발생 시 고객 앞 경고 또는 안내 고지    ※ 반대매매는 예치 자산 총액으로 매매를 하며, 차액은 정산 (4) 대출금 및 디지털 자산 예치 비율 산정     ◆  대출금 : 한국캐피탈(주)의 신용평가 모델에서 산정한 금액, 최고 1천 만원     ◆  취급 수수료 : 대출금에 대한 이자     ◆  대출 원리금 : 대출 원금 + 취급 수수료     ◆  디지털 자산 예치 비율 : 예치 자산의 실시간 평가액의 60% > 대출 원리금     ※ 반대매매는 예치 자산 총액으로 매매를 하며, 차액은 정산

(5) 반대매매

반대매매 ◆  약정 체결의 전제조건
1. 대출 만기 불이행(연체)이 발생한 경우
- 만기 당일 16:00 기준 반대매매 실행
2. 예치 자산의 평가액의 70% 이하로 하락한 경우
- 사유 발생 시 고지를 하고, 예치 자산 설정 시점 기준 평가액의 65% 이상 하락이
도달한 시점부터 반대매매 실행
3. 대출 기간 중 고객님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고객 요청이 있는 경우 반대매매 실행
4. 기타 천재지변이 발생한 경우
- 사유가 발생하였다고 판단한 경우 반대매매 실행

◆  반대매매가 수량 및 정산
5. 반대매매는 예치 자산 총수량에 대하여 시장가 매매
6. 반대매매 차액에 대하여 정산

◆  반대매매 체결이 되지 않은 경우(시스템 장애 등)
7. 상기 ②항의 사유를 제외하고는 고지 후 재 설정
8. ②항의 사유 시에는 발생 사유를 재설정하고 예치 자산 설정 시점 기준 평가액의 65% 이상
하락 시에는 즉시 반대매매를 실행
9. 상기 내용에 대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체결한 "손해보험"으로 변제

◆  반대매매 경고 메시지 발송
10. 발송 수단은 "넥스핀"앱 또는 SMS로 발송
11. 사유 발생 시 경고, 반대매매 실행 시 실행, 실행 후 결과 메시지를 발송

※ 고객은 본 서비스 관계사에 항상 최신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연락처가
갱신되지 않아 발생하는 SMS 미수신 및 이로 인한 반대매매 등의 리스크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 SMS의 경우 시장의 급격한 변동 또는 통신사의 사정(통신장애, 스팸 등록 등)으로 SMS
발송이 불가능 할 수 있으니, "넥스핀" 앱 등을 통하여 예치 자산의 수량, 반대매매 기준 등을 직접 확인
하셔야 합니다.
대출 재 거래 제한 ◆  대출 만기 불이행의 사유로 반대매매를 한 경우 "대출 재거래 제한 제도" 적용
12. 반대매매를 통하여 원리금이 청산된 경우에는 제한을 예외
13. 원리금 회수에 손실을 끼친 고객에 대하여는 이후 6개월 동안 제한
계좌 운용 규칙 준수 ◆  고객님은 어떠한 경우라도 계좌 운용 규칙 전부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좌 운용 규칙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반대매매 등의 조치를 실행 합니다.

3. 대출약정 및 디지털 자산 렌딩 서비스 약정 체결 규칙

약정 체결
전제 조건
◆  약정 체결의 전제조건
14. 신용등급 1~8 등급(연체, 신용 관리 대상자, 개인회생,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등 제외)
- 금융환경 및 신용 환경 변화에 따라 신용평가등급 운용기준은 달라질 수 있음
15. 개인 : 법인 및 외국인 약정 불가
16. 연령 제한 : 만 20세 이상
17. 동일인 디지털 자산 렌딩 한도 1억 원 이내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18. 디지털 자산을 대출 채무에 대하여 예치하고 자동매매에 동의한 고객
19. 예치 자산의 평가액이 100만 원 이상인 고객
20. 디지털 자산의 예치 및 해지 방식
21. 예치방식 : 대출 신청 시 계산된 예치 수량을 고객님의 대출 신청 시 "넥스핀"에서
제공된 고객의 전자 지갑에서 인출하여 대출기간 동안 Lock 설정을 합니다.(휴대폰 본인인증)
22. 해지 방식 : 대출이 정상적으로 만됴 되었을 때 예치 수량 전체를 고객님의 "넥스핀"전자지갑으로 입금 처리
대출 조건 ◆  대출조건(자세한 내용은 여신거래 약정서 및 상품 상세정보, 대출 신청 완료 정보 참조)
23. 수수료 등
   - RMS 이용료(반대매매 등 채권 회수) : 없음
   - 연장 이용료 : 해당 없음, 해지 후 신규로 갈음
   - 적용금리 : 디지털 자산 예치 대출 약정서 참조
24. 대출 기간 : 3개월(만기 원리금 일시납, 연장 없음) 25. 연체 이자율 : 약정금리 + 3%, 법정 최고금리 이내
26.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27. 대출한도 : 신용 평가 모형, 예치 디지털 자산에 따라 최고 1천만 원
- 신용 모형 산출 한도 : 예치 디지털 자산 평가 금액
- 인지세 : 해당 없음
대출 한도
설정 금액
◆  신용평가 모형에서 산출된 대출 가능금액 범위 내에서 디지털 자산 평가액의 LTV60% 예치를 기준으로
고객님께서 직접 설정.
   - 최고 1천만 원을 초과하지 못함
한도 증감 및
추가 대출
◆  본 상품은 3개월 만기 원리금 일시납으로 한도 증액과 추가 대출의 조건은 없습니다.
원리금 납입 ◆  중도 이자 납입은 없으며, 만기 또는 중도 해지 시 일시납으로 정산
   - 납입 방법은 대출약정 시 정한 방법으로 납입
해지 ◆  해지 사유
1. 약정 만기일 도래 : 연장 조건 결격사유가 발생된 경우
2. 고객 중도해지 요청 등의 사유로 기한의 이익 상실한 경우
3. 반대매매를 통한 기한의 이익 상실한 경우
4. 여신거래 기본약관 제5조(자금의 사용) 위반으로 기한의 이익 상실한 경우
◆  반대매매 후 고객님의 미상환 대출금 발생 시에 (주)민트플렉스("넥스핀" 운영자, 위험관리 시스템 제공업체)가
이를 대위변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민트플렉스 고객님에 대한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기타 ◆  고객님께서는 디지털 자산론 계좌 운용을 위한 중요 정보(예치 자산 비율, 반대매매 안내, 연체,
기타 중요사항 안내 등)을 정상적으로 수신하기 위하여 항상 최신의 연락처 정보(휴대폰 번호 필수)를
당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약관 등의 변경 및 대출에 대한 공지사항이 있을 시, 고객이 당사에 최종으로 제공한 휴대폰 번호를 통한
문자 메시지(SMS, MMS, LMS 등)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통지됨
2. 당사에 등록된 연락처를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안내 문자 미수신 및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실
(반대매매발생 등)은 고객이 부담하여야 하므로, 연락처가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당사로 연락처 변경 요망
3. 당사에 예치 자산 관리 등을 위한 적정한 연락 수단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
◆  고객은 고객 투자자산의 보호 및 건전한 서비스를 위하여 본 계좌 운용 규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계좌 운용 규칙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반대매매 등의 조치가 실행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  해당 계좌 운용 규칙은 시장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